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 건강

스스로 자극하라! 동기부여를 통한 다이어트

반응형
 
스스로 자극하라! 동기부여를 통한 다이어트


Intro...

작년 이맘 때 였습니다. 다이어트 100일 몸짱되기 프로젝트를 시작했었고, 약 3개월 동안 체지방 10kg 감량과 근육량 3~4kg 증가에 성공 했었지요~ 내 생에 가장 성공적인 다이어트 였습니다.


은빛호랑이의 10kg 감량 후기 => http://infohouse.tistory.com/24

 



오늘은 다이어트 성공 경험을 토대로 어떻게 하면 원하는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 합니다. 다이어트를 시작하면 보통 작심삼일로 끝나는 날이 수도 없이 많습니다. 정작 사람들은 운동과 식이요법에만 집중하기 때문에 이런 현상이 발생하는 듯 합니다. 물론 운동과 식이요법은 다이어트 시에 꼭 필요하고 중요하지만, 그전에 가장 필요한 것이 빠져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다이어트에 대한 강력한 동기부여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이어트를 시작하기에 앞서서 강력한 동기부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로그인이 필요없어요 추천버튼 쿡!! 눌러주시면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어떻게 강력한 동기부여를 할까?




우선 묻습니다. 당신이 다이어트를 시작하게 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이 대답에 단순히 뚱뚱해서 살을 뺀다고 대답한다면, 당신의 다이어트는 작심삼일로 끝날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다이어트의 동기가 낮으면 낮을수록 그저 운동해서 살빼서 멋있어 져야지... 이런 생각으로는 절대로 힘든 다이어트 기간을 버텨낼 동기가 되지 못합니다.

그렇다면 다이어트에 성공하는 사람들의 동기는 무엇일가요?


1. 신체적인 모욕감을 받았고, 그에 대한 울분으로 다이어트를 결심한 분

2. 살을 빼지 않으면, 생명에 위험이 있다는 의사의 경고에 살겠다는 의지로 다이어트를 결심한 분

3. 연인에게 뚱뚱하다는 이유로 이별을 경험한 분

4. 다른 어떤일 보다 다이어트에 올인하신 분 ( 100일 감량 프로젝트, 다이어트 킹 등)


눈물을 흘렸거나 아픔을 경험한 분들...
이를 악물고 꼭 다이어트에 성공해서 보란듯이 보여주겠다는 사람들이 다이어트에 성공한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이런 경험들이 있으면 좋겠지만, 없다고 실패하는 것은 아닙니다. 자신에게 강력한 동기를 부여하면 됩니다.


강력한 동기를 부여하는 5가지 방법


1. 다이어트를 해야하는 구체적인 이유 찾기

첫째로 막연히 살빼서 이뻐지자는 이유로는 부족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이유를 찾을 필요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그동안 뚱뚱해서 불편했던 것들을 떠올리고, 무시받았던 경험들 그리고 다이어트에 성공해서 이뻐지고 나서 할 일들을 생각합니다. 뭔가 의지력이 불타올랐다면 적절한 동기 부여가 되었다고 판단됩니다. 만약, 그렇지 않았다면 무작정 다이어트 하지 마시고 좀 더 다른 이유를 찾아 보시기 바랍니다.


2. 구체적인 목표 및 계획 설정하기

둘째로 목표 설정을 하십시오. 3개월 내에 10kg 감량을 하겠다... 이런 목표들은 다들 많이 가지고 계십니다. 그와 더불어서 10kg 감량을 하겠다면 구체적인 운동 계획도 포함이 되어야 합니다. 하루에 유산소 운동계획과 근력 운동의 계획이 필요합니다. 계획은 가능한 범위에서 설정하셔야 합니다.

하루에 5시간 운동하겠다고 무리하게 계획을 세우기만 하고, 하루 이틀 지키지 못한다면, 금새 다이어트 동기가 사라질 것입니다. 강력한 동기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자신이 지킬 수 있는 범위내에서 목표 와 계획을 세우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3. 지인들에게 다이어트를 알려라

예전에 대학다닐 때, 학과 사무실 근로장학생으로 알바를 한 적이 있습니다. 그 때, 같이 일했던 조교 누나들에게 여름 방학동안 달라져서 오겠다고 공언한적이 있었는데, 그게 실제로 도움이 되었습니다. 줄넘기를 하는 동안 그 약속에 대해서 지켜야 겠다는 책임감이 생겨서 그만 둘 수가 없었죠~ 결국 여름방학 동안 10kg 감량을 한 경험이 있었고, 조교누나들이 대단하다고 무슨 운동을 했냐고 난리도 아니었죠 ^^;

지인들에게 다이어트를 알리십시요~ 그렇게 되면 지인들의 시선에 대한 부담감과 책임감이라는 감정이 생겨서 쉽게 포기하지 않을 것입니다. 또한, 다이어트의 적 술자리에 가게 되더라도 지인들이 당신이 다이어트를 하는 것을 안다면, 술을 빼거나 안주를 먹지 않아도 이해해 줄 가능성이 높습니다.





4. 이너게임 ( 자기최면 )

 



운동 선수들은 게임을 들어가기에 앞서서 이너게임을 많이 한다고 합니다. 혹은 중고등학교 때, 싸움에서 기죽지 않기 위해서, 인간관계에서 기센 이성에게 주눅들고 싶지 않을때, 이너 게임을 합니다. 자기최면을 할 때, 이미지 트레이닝기법을 이용하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구체적으로 상황을 떠올리고, 그 것에 대해서 할 수 있다는 확신을 심으세요.

' 운동이 시작되면 무지 고통스럽고 친구들이 삼겹살에 소주 한잔을 요청할 것이다. 그러나 나는 그것에 넘어가지 않을 자신이 있다. 넘어 가지 않을 것이다. 그리고 3개월 후 나의 달라진 모습에 모두의 코를 납작하게 만들 것이다. '


5. 자존감 높이기

자신을 꾸미는 사람들은 거울 앞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습니다. 자기 자신을 사랑하세요~ 그리고 존중하세요~ 그래야만 다이어트에도 성공 할 수 있습니다. 언제까지 사진을 찍는데 피하기만 하실 겁니까? 못생겨도 뚱뚱해도 당당히 카메라 앞에서 '김치'를 외치며 찍어 보십시요. 뚱뚱하고 못생긴 사진이 마음에 안드십니까?? 그렇다면 그것 또한 당신의 다이어트에 대한 동기가 될 것입니다. 좀 더 낳아지는 자신의 모습을 보면서 스스로 만족감도 챙기시고 삶에 자신감도 가지시길 바라겠습니다.


여러분의 성공을 기원합니다


 


이제 곧 여름이 오기까지는 3개월이라는 시간 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올 여름을 멋지게 보내기 위해서는 지금부터 운동을 시작해야 하지요 ^^; 저도 그 동안 바쁘다는 핑계로 운동을 미뤘는데 4월달이 마지노선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번 여름도 작년 최고의 여름을 보냈던 것 처럼 지금부터라도 열심히 운동해야 겠습니다.

여러분들도 어떤 사연이 있어서 다이어트를 결심한 만큼 꼭 성공하셔서 원하는 바를 이루시길 바랍니다 ^^

앞으로 여러분의 앞날에 희망과 행운이 가득하길 바라면서 이 포스팅을 마무리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