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 건강

[ 다이어트 팁 ] 해독 다이어트로 우리몸의 독소 제거하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은빛호랑이 입니다.

이제 곧 여름이 다가오는데 운동은 안하고 다이어트 책만 보면서 지식만 한가득 쌓아가고 있네요.
헬스장 끊어놓고 포스팅할 시간이 부족하여 자주 못가네요 ㅠㅠ

암튼..

오늘은 해독 다이어트에 대해서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해독 다이어트란


자연 생태계에 존재하는 동물들과는 다르게 인간은 여러가지 음식물들을 섞어서 섭취합니다.

여러가지 음식물이 섞이고 시간이 지나면 악취가 심하듯이, 소화 기관에서도 여러가지 음식이 배합되어 소화가 지연되었을때 독소가 배출되며, 소화장애가 발생합니다.


해독 다이어트는 한마디로 잘못된 음식섭취로 몸안에 독소를 쌓이게 하지 않고, 해독해주는 음식을 섭취함으로써 다이어트를 도와주는 방법입니다.


독소가 발생하는 이유

음식물을 따뜻한 곳에 보관하면 쉽게 부패하듯이 마찬가지로 사람의 몸안의 36.5 체온에서 음식물이 소화되지 않고 오랫동안 남아있을 경우 탄수화물은 발효되며 단백질은 부패되고 독소물질이 발생합니다.


위장 안에서 3~4시간 내에 음식물이 소화될 수 있도록 섭취해야 합니다.!!


당연히 과식은 피해야 함은 물론이며, 음식물 섭취시 탄수화물과 단백질의 조함은 피하셔야 합니다. 왜냐하면 탄수화물과 단백질을 동시에 섭취하게 되면 소화가 되는데에 8시간 이상이 소모됩니다.

탄수화물을 분해하기 위해 알칼리성의 소화액이 필요한 반면, 단백질은 산성액이 필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두가지 음식이 동시에 들어갔을 경우 소화액은 서로 중화되어서 소화가 제대로 이루어 지지 않습니다.

시간이 오래 지나는 만큼 독소가 쌓이겠지요.. 이런 독소는 위장이 음식물을 소화시키는데 부담을 줄 뿐만아니라 몸을 살찌게 만드는 주요 원인이 됩니다.

그래서

고기를 먹을 때, 밥과 같이 먹지 말라는 이유가 여기에 해당합니다.


해독 다이어트 하는방법

과일과 야채를 섭취하라.

단백질 탄수화물을 동시에 섞어 먹지말라.

1. 과일과 야채는 생존에 필요한 필수 영양소인 비타민, 미네랄, 단백질, 아미노산, 효소등을 함유 하고 있다.
2. 과일에 들어있는 효소는 몸속에 쌓인 독소를 제거하는 해독 효과가 있다.
3. 효소는 섭씨 54도에서 대부분 죽기때문에, 음식을 가열해서 먹지 않도록 하자.
4. 과일은 위장이 비어있을 때 먹어라.

 식사 종류  위장에서 소화에 걸리는 시간
 탄수화물로 이루어진 식단  3시간
 단백질로 이루어진 식단  4시간
 이것저것 배합된 식단  8시간 이상


5. 야채는 탄수화물 식사나, 단백질 식사를 할때 곁들여도 상관없다. 야채의 경우는 알칼리나 산성에 영향없이 분해된다.
6. 아래와 같은 조합으로 정리된다.

 위장이 비었을 때 과일 섭취  적합
 탄수화물 + 야채류  적합
 단백질 + 야채류  적합
 단백질 + 과일  부적합
 탄수화물 + 과일  부적합
 탄수화물 + 단백질  부적합

과일과 야채는 독소를 해독하는 작용을 합니다. 또한 위장에서 소화되는데 30분밖에 걸리지 않으며 장이 실제로 소화시키는데 전혀 에너지를 소비하지 않기 때문에 위장의 부담이 없으며 특히 곧바로 인체에 에너지를 공급하여 활력을 가져다 준다.

7. 든든한 아침은 피하라 대신 아침은 과일(주스), 야채(주스)만 마음껏 먹어라.

가공된 과일주스를 말하는 것은 아니다. 그것은 이미 농축되었기 때문에 가치가 없다. 직접 갈아마시거나 그냥 먹는다.
해독 다이어트에 가장 핵심이다. 기상 후 오전 12시까지는 신선한 과일이나 직접 갈아만든 과일주스 이외에는 아무것도 먹지 않는다.



2줄 요약정리

* 한끼 식사 때, 단백질 + 탄수화물은 소화가 오래걸리며 독소를 배출하여 살이찌기 때문에 동시 섭취를 피한다.
* 기상 후 오전 12시까지는 빈 속에 과일만 먹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