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간단하고 유용한 PC메모 프로그램 소개

반응형


메모 프로그램


간단하고 유용한 PC메모 프로그램이 있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컴퓨터를 자주 하는 블로거나, 컴퓨터 관련 업종에 종사하시는 분들이라면 메모 프로그램에 오늘의 일정과 아이디어 등을 적어 놓으면 좋겠지요. 그 중에 여러가지 메모 프로그램 사용해 봤지만 이게 제일 쉽고 쓸만하더라고요. 프로그램 이름은 shock sticker 이라고 하고 용량도 작고 설치 및 사용 방법도 간단합니다.





위 링크로 다운로드 안하고, 아래 인스톨 파일을 바로 받으셔도 됩니다.

 

 



1. shock sticker 실행화면




실행화면 입니다. 쪽지 색은 몇가지 제공함으로 원하시는 색상으로 띄워 놓으시면 됩니다 ^^



2. shock sticker 메뉴




메뉴에는 여러가지 기능이 있습니다. 그 중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은 새 스티커와 제목 변경 항상 위에 기능입니다. 이정도만 있어도 메모 기능은 충분한 것 같아요~ ㅋㅋ





3. 색설정 및 글자모양 지정





 

메모 배경색 설정과 메모 내용에 들어가는 폰트 설정이 가능합니다. 좌측 상단에 F 모양을 클릭하면 하단에 폰트를 설정 할 수 있는 도구가 생기고, 여러가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쪽지제목ㅎㅎ' 라고 적힌 제목을 더블 클릭하면, 쪽지가 아래와 같이 줄어 들어서 편리합니다



전 이 기능이 제일 마음에 들더라고요~ 평상시에는 이렇게 조그맣게 줄여 놓았다가 보고 싶을때 펼쳐서 보면 매우 공간도 덜 차지하고 여러개 띄워 놓을 수도 있어서 좋더라고요.





4. 항상 위 기능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여러가지 창을 띄워 놓는데요. 그때마다 내가 써놓은 메모창이 아래로 숨겨지면, 불편합니다. 이때, 항상 위로 고정해 놓으면 어떤 창을 띄워도 내 메모가 항상 위에 보여집니다. 마치 모니터 위에 포스트잇을 붙여 놓은 것 같은 효과인데요. 반대로 이 기능을 해제할 수도 있습니다.



[항상 위 적용상태]



[항상위 해제상태]






5. 일반적인 사용 모습


일반적인 Shock Sticker 사용 모습입니다. 필요에 따라 여러가지 스티커를 생성하시어 아래와 같이 관리 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