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리_화술

[ 손가락의 비밀 ] 남녀의 검지와 약지 길이로 성격을 알수있다.

반응형









남녀의 검지와 약지 길이로 성격을 알수있다


안녕하세요.
은빛 호랑이 입니다.

예전에 EBS 지식채널 내 아이의 사생활이라는 프로그램에서 검지, 약지에 상관관계에 대해서 얘기를 하더군요.
손가락 길이에 따라서 사람의 성격을 유추할 수 있다고요.




구글에서 손가락 이미지 찾는데 마땅한게 안보여서 제 손을 찍었어요~ ``;
약지가 길군요~ 하핫!!


그 내용을 요약하자면,



태아 때, 검지 손가락 길이는 여성호르몬(에스트로겐)에 의해 영향을 받고,
약지 손가락 길이는 남성호르몬(테스토스테론)에 의해 영향을 받아 길어 집니다.

따라서 보통 남자는 약지가 검지보다 길고, 여자는 검지가 약지보다 깁니다. 예외적으로 검지가 더 긴 남성도 있는데, 이런 남성은 여성적인 성향이 강하다는 것입니다. 여성의 경우도 약지가 긴 사람은 남성적인 성향이 강합니다.



실제로 이 프로그램을 보고 진짜일까 궁금하기도 해서 여러사람들의 손가락을 비교해 보았는데, 대부분 남자는 약지가 길었고, 여자는 검지가 길었습니다. 그리고 예외적으로 정말 남자같은 여성들 그리고 이과계통을 나온 여자들은 약지가 긴 사람들이 꽤 있었습니다.

참 신기하죠~ ㅎㅎ



검지가 긴 여성들은 주로 아래와 같은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1. 언어적인 능력이 뛰어나다

2. 멀티 태스킹 능력이 뛰어나다 

   
    - 전화를 받으면서 메모하고 또 한손으로 다른일을 하는 것
    - 왼쪽귀에는 '기' 오른쪽귀에는 '차'라는 단어를 동시에 들려주었을때, 
    - 여자는 기차를 맞추는 반면, 남자는 대부분 맞추지못했습니다.



3. 상대방의 감정에 쉽게 공감하고 동화된다.

    - 엄마가 울면 여자아이는 따라 울지만 남자 아이는 멀뚱멀뚱
    - 쳐다봅니다 ㅎㅎ 심지어 남자아이는 해맑게 웃기도 합니다.






약지가 긴 남성들은 주로 아래와 같은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1. 운동적인 능력이 뛰어나다.

2. 멀티 태스킹 능력이 약하다

3. 공간 지각 및 수학 능력이 뛰어나다. ex) 주차 시키는 일, 이과 수학, 큐브를 잘 맞춘다

4. 공감 능력이 부족하다.





다음은 약지와 검지의 상관관계에 대한 기사입니다.


영국의 리버풀 대학은 손가락 길이와 사람의 성격과의 상관관계를 연구한 결과를 발표했다. 그 결과 약지가 긴 사람은 지배욕이 강하고 공간적인 사고를 주로 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이에 반해 검지가 긴 사람은 성격이 온유하고 뛰어난 언어 감각을 가지고 있다.

이렇게 손가락의 길이와 성격이 상관관계를 보이는 이유는 손가락의 길이가 우리몸 안의 성호르몬의 양과 관계가 있기 때문이다. 우리 몸 안에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이 많으면 약지가 검지보다 길고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이 많으면 검지가 약지보다 길다.

성호르몬은 사람의 성별과 무관하게 특유의 감성적이거나 여성적인 성격을 유발한다. 그로 인해 약지가 긴 여자들은 상대적으로 '남성적인'성격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고 검지가 긴 남자들은 '여성적인'성격을 가지게 되는 것이다.

그래서 남녀를 막론하고 약지가 긴 사람은 주차 능력도 뛰어나고 지도도 잘 읽는다. 그리고 도전적이며 바람기가 있는 경우도 많다. 역시 남녀를 막론하고 검지가 긴 사람은 차분하고 바람을 피울 확률이 낮다. 손가락 길이를 보면 성격 뿐 아니라 어떤 병을 앓게 될 확률이 높은지도 알 수 있다. 리버풀 대학의 한 연구원은 "심장마비환자들은 유난히 짧은 약지를 가지고 있다"며 "약지가 짧다는 것은 남성호르몬이 부족하다는 것을 나타내는데 남성호르몬이 심장펌프를 보호하는 호르몬"이라 설명했다.



손가락에 이런 비밀이 숨겨져 있을 줄은 몰랐네요~
저는 점같은 걸 믿지 않는데 이런걸 보면 관상이나 손금도 어느 정도 신빙성이 있을 것 같기도 합니다.

아무튼 재미있는 손가락 이야기 였습니다~^^



 
반응형